정보통신기술대학 학생들, 제22회 전국 전자공학 올림피아드 성공적 참가

전자, 전기 및 자동화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대학 및 칼리지 학생들의 지식과 기술을 개발하고, 상호 학습 환경을 조성하며, 전자 자동화 분야 기관-학교 간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제22회 전국 전자공학 올림피아드"가 2026년 5월 9-10일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본 올림피아드는 유니텔 그룹, NextMind 회사가 후원하고, 동력공학대학 전기기술학과가 주최했습니다.
본 올림피아드에 정보통신기술대학을 대표하여 로봇과 인공지능(RAI), IoT(사물인터넷) 기술, 전자공학(EE) 전공 학생들의 세 팀이 우수한 성과로 참가했습니다. 구체적으로:
- 바타르후우깅 바트-오르길(EE-4)이 팀장을 맡고, 엥흐바타르깅 바야르사이항(EE-3), 간툴깅 갈바트(EE-3), 체렝-오치링 솔롱고(EE-2), 텍시도르징 알탕수브드(RAI-2)가 멤버인 "SICT-3" 팀이 4위를 차지했습니다.
- 바트바타르깅 뭉흐투야(EE-4)가 팀장을 맡고, 운우뭉히잉 난딩체체그(EE-4), 사랑치메깅 바트치메그(IoT-4), 울람바야링 만다흐바야르(EE-2), 타미링 도르즈발(EE-1)이 멤버인 "SICT-2" 팀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 오르길링 투굴두르(EE-4)가 팀장을 맡고, 예루우자빙 엥흐진(EE-3), 뭉흐탐깅 오윤줄(EE-3), 돌고르수렝깅 에르데네바타르(EE-2), 오트곤툴깅 노문다리(EE-1)가 멤버인 "SICT-1" 팀이 1위를 차지하며 이동컵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학생들을 지도하고 성공적으로 참가시킨 베.도르즈 박사, 에.나란투야 박사, 체.수기르 교수께 축하의 뜻을 전합니다! 또한 올림피아드 기간 감독 교수로 활동하신 데.나무나, 베.바트-에르덴 교수께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올림피아드의 일환으로 개최된 제.다쉬도르즈 교수 기념 학생 학술회의 및 프로젝트 경진대회에 11편의 발표가 논의되었으며 8개의 작품이 소개되었습니다. 프로젝트 경진대회에 정보통신기술대학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가하여:
- 전자공학 3학년 학생 테.툭스-에르덴의 "교육 목적으로 사용할 인공 손의 개발" 작품이 3위,
- 전자공학 3학년 학생 에.바트도르즈, 테.라흐암자브의 "가축 급수 우물 자동 제어 시스템" 작품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학생들의 학술 연구 작업을 지도하신 아.오드게렐 박사, 테.아마르투브신 교수께 축하의 뜻을 전합니다!
본 올림피아드를 3년 연속 후원해 주신 유니텔 그룹, NextMind 회사 직원들께, 학술회의를 지원해 주신 제.다쉬도르즈 교수의 가족, 자녀, 제자분들께, 그리고 성공적으로 개최해 주신 동력공학대학 전기기술학과 교수님들께 정보통신기술대학 학생, 교수진을 대표하여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